-
[커피24] “내 월급만 빼고 다 올려요” 짠테크 실천 중인 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복지!커피24 2022. 8. 11. 11:48
최근 고물가·고금리·고환율 현상이 지속됨에 따라 2030직장인들 사이에서 하루 지출을 극단적으로 줄이는 “짠테크”가 유행하고 있어요. 짠테크란, ‘짜다’와 ‘재테크’의 합성어로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고, 낭비를 최소화하여 돈을 모으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직장인들은 어떻게 짠테크를 실천하고 있는지, 짠테크를 실천중인 직장인이 기업에게 바라는 복지는 무엇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직장인 돈 아끼려고 '이것'까지 해봤다?!
많은 직장인이 가장 부담스러운 지출항목으로 교통비와 식비를 꼽았는데요. 이를 줄이기 위해 자차로 출퇴근을 하던 직장인들은 시간이 더 걸리더라도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퇴근하고, 점심 식사 비용을 줄이기 위해 편의점 도시락을 이용하거나, 집에서 직접 도시락을 싸 오는 등의 방법으로 지출을 줄이고 있었어요.
이 밖에도 교통비를 조금 더 아끼기 위해 뚜벅이를 자처하여 일정 거리는 걸어서 이동하고, 필수 지출 항목 중 하나인 커피와 간식 값을 줄이기 위해 간식이나 커피를 아예 끊거나 커피를 탕비실의 커피믹스로 대신하는 등 극단적으로 지출을 줄이고 있었어요.
임직원의 월급을 지키는 착한 복지, 커피24
이렇듯 MZ세대와 2030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짠테크가 유행하면서 직장인들이 식비나 간식비, 교통비 등을 지원하는 기업을 높게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임직원들의 월급을 지킬 수 있는 복지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어요. 대표적인 서비스 중 하나가 바로 커피24 입니다!
‘직장인 몸의 70%는 커피로 이루어져 있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커피는 직장인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인데요. 커피24는 이런 직장인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사무실에 커피머신을 대여해주고, 원두를 정기적으로 배송하는 서비스입니다!
커피24를 도입하면 사무실에서 임직원 모두가 고품질의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는데요. 복지를 도입하는 담당자나, 경영자의 입장에서는 하루 198원으로 임직원 모두에게 커피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 부담 없이 복지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임직원의 경우에는 커피를 사러 밖에 나가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업무 시간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으며, 지출 걱정없이 맛있는 커피를 마음껏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실제로 커피24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사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점심 식사 후 팀원들 커피값으로 지출되는 금액이 컸던 임원급 직원들의 지출 부담이 줄어들었으며, 커피를 사러 가는 시간과 함께 커피값이 절약되어 만족한다는 임직원들의 후기가 가장 많았는데요!
지출을 줄이고 싶어하는 임직원들을 위해 커피24 서비스를 도입해보세요! 임직원들의 소중한 월급을 지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할 맛 나는 사무실을 만들 수 있어요!
▼ 커피24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