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활기찬 에너지의 중심, 부산도시가스의 복지 문화를 묻다
    서비스 이용사례 🏢 2021. 3. 2. 15:36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랜만의 [고객사 현장 인터뷰]로 찾아온 스낵24입니다^_^

     

    저희 스낵24는 많은 분들께서 알고 계시듯이

    현재 부산에서도 운영을 하고 있답니다.

     

    오늘은 현장 인터뷰 중 처음으로!

    부산에서 진행을 하였는데요,

     

    첫 부산 고객사 인터뷰인 만큼

    괜히 더 떨렸던 것 있죠? >_<

     

    그럼 저희가 다녀온 세 번째 현장, 함께 살펴보러 가보실까요?

     


    세 번째 고객사 현장은 바로,

    부산도시가스입니다!

    부산도시가스의 복지, 문화 그리고 스낵24에 대한 후기까지

    정말 다양한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종합에너지회사인 부산도시가스는

    직원들에게도 에너지를 불어넣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동안 많은 회사들을 다녀봤는데도

    ‘우와~’ 소리가 나올 만큼

    푸짐한 간식과 함께 휴게공간이

    예쁘게 꾸며져 있더라고요

     

    스낵24가 이 예쁜 공간을

    함께 꾸미고 있다는 점에

    괜히 마음이 뿌듯해지기까지 했답니다 (๑˃̵ᴗ˂̵)و ♡

     

    인터뷰는 경영지원팀의 K주임님께서 함께해 주셨습니다!

    솔직 담백한 이야기로 재밌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업무 & 사내 복지 이야기

     

     

    Q. 안녕하세요! 먼저 인터뷰에 앞서서,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SK E&S 부산도시가스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Q. 주임님께서는 현재 어느 부서에서 어떤 일을 담당하고 계시나요?

    A. 저는 지금 경영지원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경영지원 및 총무 관련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Q. 경영지원팀에서 근무하시면서 가장 성가시거나 복잡했던 업무를 고른다면 어떤 게 있으신가요?

    A. 업무상 성가셨던 적은 없습니다.

    매일 다른 업무를 수행하고, 경영지원 업무의 특성상

    항상 기민하게 주어진 업무에 즉각적으로 대응하는 것이라 많이 바쁜 것은 있어요.

     

     

    Q. 스낵24 도입 전, 담당자님께서 정기적으로 진행했던 사내 복지 서비스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A. 제가 복지담당은 아니라 진행했던 복지는 없습니다.

    스낵24 도입 전 회사 복지로는 마트에서 간식을 사 오거나, 안마의자, 연차, 근속연수가 오래되신 직원분을

    대상으로 한 복지 등 기본적인 것은 다 있었습니다.

    Q. 사내 모습만으로도 복지가 잘 이루어져 있다는 것이 느껴지더라고요! 그러면 담당자님께서 생각하시기에, 스낵24 도입 전 우리 회사 복지 점수는 10점 만점에 몇 점이실까요?

    A. 8점? 9점? 정도 되는 거 같아요. 정말 웬만한 복지는 다 있거든요 (웃음)

     

     


    스낵24 서비스 후기

     

    Q. 스낵24를 도입하기 전에 스낵24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으셨나요?

    A. 네.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팀별로 직접 마트에서 구매했었다 보니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정기 간식 구독 스낵24를 알게 되었습니다.

    문의를 했지만 부산센터가 오픈 예정이라서 그 후에 가능할 것 같다는 답변에

    서비스가 가능한 시점을 오래 기다렸습니다.  처음 문의를 했던 게 20년 초에 했었으니까요.

     

     

    Q. 서비스 도입 당시의 일반적인 사내 복지 서비스에는 도서 제공, 명절 선물, 안마의자 설치 등 다양한 유형이 있었을 텐데요. 간식 관리 서비스를 도입하시게 된 이유가 궁금합니다.

     

    A. 말씀드렸던 것처럼 안마의자 이런 건 다 있어요. 팀별로 직접 간식류, 음료류 등을 구매해서 먹는 것이

    직접적인 관리 또는 업무시간 로스 등으로 인해 어려웠어요. 또 응대도 잘해주셔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또 윗분들께서 먼저 권유해 주신 게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습니다.

    Q. 사내 간식 대행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기 시작했을 때 담당자님의 첫 의견이 어떠셨을까요?

    A. 간식 구독 서비스 투입을 팀장님께서 먼저 권유하셨습니다. 2020년 초에 찾아보라는 지시가 있으셨습니다.

    조금 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그래서 당시에 스낵24에 첫 문의를 드렸었어요.

    저는 대신 배송, 진열까지 다해준다는 서비스의 의도가 좋다는 생각은 했지만,

    개인적으로 관리가 잘 될까, 또는 처음에만 좀 관리되고 나중에는 흐지부지되지 않을까,

    일이 너무 커지지는 않을까 걱정을 많이 했었습니다.

    담당자로서 도입했는데도 불구하고 구성원들이 불편하면 안 되니까 그런 걱정을 했던 것 같아요

     

    Q. 간식 운영 대행사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스낵24를 최종 선정하신 결정적인 이유가 있으셨을까요?

    A. 다른 업체가 조금 소극적인 응대가 있었고, 스낵24에서 응대를 잘해주셔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 스낵24를 도입한 후, 실제로 담당자님의 사내 복지와 관련된 업무에 어떤 변화가 있으셨을까요?

    A. 직접 간식 관리를 다 해주셔서, 제 업무는 돌아보면서 부족한 건 없는지, 뭐가 필요할지 확인합니다.

    Q. 스낵24 이용 직원의 입장으로서, 가장 불편했던 점은 무엇이셨을까요?

    A. 불편했던 점이 있었는데 해소되었어요! 처음 시작을 주1회 배송으로 선택했는데

    제품이 부족한 경우가 있기도 해서 구성원들이 복지를 제대로 누리지 못하는 불편한 점이 있었어요.

    그래서 주 2회 배송으로 변경하고, 스낵24 팀장님께서도 직접 오셔서 확인하고 관리해 주시니 해소되었어요!

     

    Q. 스낵24 이용 고객사의 담당자님으로서, 서비스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무엇이 있을까요?

    A. 지금 당장은 없는 거 같아요.

     

     

    Q. 반대로, 스낵24를 이용하시며 가장 만족하셨던 부분은 어떤 부분이셨을까요?

    A. 윗분들께서는 새로운 복지가 생기는 건데, 할 거면

    모든 구성원들이 잘 누릴 수 있게! 제대로 잘하자! 하셨어요.

    불편한 점을 해소하면서 정말 제대로 하고 있는 것 같아서 만족했습니다!

    팀장님께서 직접 관리까지 잘해주셔서 편해졌습니다.

     

    Q. 스낵24 서비스를 이용하며, 담당자님께서 가장 뿌듯했던 순간은 언제이셨을까요?

    A. 직원분들께서 '구비해 줘서 고맙다',

    '직접 나가서 커피나 간식 사 먹던 불편함이 없어졌다',

    '회사 휴게실에서 모든 게 해결이 되는 게 참 편하고 좋다.'라는 말을 해주실 때 가장 뿌듯했습니다.

     

    Q. 스낵24를 이용한 직원들의 후기 중, 담당자님의 기억에 남는 재미있는 반응이 있으시다면, 한 가지만 말씀 부탁드려요.

     

    A. 조금 전 말씀해 주신 것처럼 편해지고 이런 말씀들 많으신데

    나가서 사 먹거나 하는 게 줄어들다 보니,

    “돈 아끼게 되었다”, “돈 굳었다” 가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Q. 스낵24는 웹으로 손쉽게 주식회사 위펀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론칭 및 업데이트 중입니다. 혹시 앞으로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이 있을까요?

    A. 지금 생각나는 건 없는 것 같아요. 그런데 매달 날아오는 리포트가 참 유용한 것 같아요.

    내부 보고용으로 사용하거나, 직접적으로 구성원들이 어떤 제품을 선호하는지 등 니즈들을 알게 되어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혹시 만족도 조사 등 이런 것들도 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Q. 담당자님께서 회사 생활을 하시면서 '아, 이런 서비스가 있었으면 좋겠다!' 또는 ‘이런 불편을 해소해 줄 서비스’가 있으실까요?

     

    A. 마땅히 없어요. 정말 스낵24까지 하면서 웬만한 복지는 다 있는 것 같아요.

     

    Q. 오늘 인터뷰를 통해 저희 스낵24를 애용해 주시는 것 같아 정말 뿌듯하네요 (웃음)

    마지막으로, 담당자님께서 생각하시는 '스낵24'를 한 문장으로 표현 부탁드려요!

     

    부산도시가스에게 스낵24란,

    참새방앗간이다.

     

    참새방앗간이라니 저희의 이미지를 잘 살린 귀여운 표현인 것 같아요!

    스낵24를 애정 해주시는 만큼 앞으로도

    더욱 좋은 서비스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๑˃̵ᴗ˂̵)و ♡

     

     

     


    지금까지 경영지원팀의 K주임님과 함께 한

    부산도시가스 현장 인터뷰였습니다.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활기찬 에너지의 중심, 부산도시가스!

    대한민국의 에너지를 책임지는 부산도시가스의

    활기찬 행보를 늘 응원하겠습니다!

    저희 스낵24는 조만간 또 다른 현장 인터뷰로,

    새로운 기업의 복지문화 스토리를 들려드릴게요.

    모두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Copyright © 2020 wefun, All rights reserved.